EU·시스템 베팅 정상에 보내는 서한 공개
EU 20%·멕 25% 당초 수치보다 높아
![[커빌=AP/뉴시스] 도널드 시스템 베팅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EU)과 멕시코에 내달 1일부터 30%의 '상호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12일(현지 시간) 밝혔다. 사진은 트럼프 대통령이 11일 텍사스주 커빌의 비상운영센터에서 부인 멜라니아 여사,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와 함께 홍수 관련 간담회를 하는 모습. 2025.07.12](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7/12/202507122223484739_l.jpg)
[서울=뉴시스] 김승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EU)과 멕시코에 내달 1일부터 30%의 '상호 시스템 베팅'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시스템 베팅 대통령은 12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에게 보내는 서한을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EU에 보낸 서한을 통해 "우리는 여러분의 시스템 베팅 및 비시스템 베팅 정책, 무역 장벽으로 발생하는 장기적·대규모·지속적 무역 적자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했다.
시스템 베팅를 향해서는 "시스템 베팅는 국경 안보에 도움을 주고 있지만 충분하지 않다"며 "시스템 베팅는 북미 전체를 마약 밀매의 놀이터로 만들려는 카르텔을 아직 막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EU와 멕시코에 대해 발표된 시스템 베팅율은 모두 당초 수치보다 높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월 EU에 20%의 상호 시스템 베팅 부과를 발표했다가 유예한 뒤 협상을 이어왔다.멕시코에는 미국·멕시코·캐나다 무역협정(USMCA) 이외 상품에 대해 25%의 시스템 베팅를 부과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ks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