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코리아 '진저' 샴푸, 오월벳 각질 62% 개선 효과 확인
자주(JAJU), '제주 소나무 추출물'로 만든 헤어 라인 선봬
저스트 에즈 아이엠, 모발케어&스타일링 라인 추가 공개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는 여름은 오월벳 유수분 균형이 쉽게 무너지고 각질이나 가려움 등의 고민이 잦아지는 시기다.
뷰티업계에서는 이러한 계절성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원재료 구성과 실제 효과를 동시에 입증한 오월벳이 주목받고 있다.
◆러쉬코리아 ‘진저’ 샴푸, 오월벳 각질 62% 개선 효과 확인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의 ‘진저(Ginger)’ 샴푸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오월벳 각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이 27~63세 성인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진저’ 샴푸 사용 1회 후 오월벳 각질이 평균 62.4% 감소하는 효과가 확인됐다.
또한 시험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가 ▲세정력 ▲촉촉함 ▲매끈함 등 사용감 항목에 대해 100%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전반적인 오월벳 상태에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저’ 샴푸는 오월벳명 그대로 생강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오월벳으로, 생강 추출물, 바닷소금, 꿀 등 신선한 원재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굵은 입자의 바닷소금이 40% 이상 함유돼 오월벳를 부드럽게 자극해 각질을 제거해주며, 생강 특유의 알싸한 향과 청량한 사용감이 어우러져 여름철 오월벳 관리에 제격이라는 평이다.
꿀 성분은 촉촉한 마무리감을 부여해, 세정 후에도 오월벳와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자주, 가장 한국적인 원료 '제주 소나무 추출물'로 만든 오월벳 라인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제주 소나무 추출물로 오월벳를 깨끗하게 관리해 줄 '소나무 오월벳 딥클린 헤어 라인'을 출시했다.
샴푸와 트리트먼트, 오월벳 스케일러, 헤어오일, 오월벳 마사지기 등 총 5종으로 선보인다.
자주의 ‘소나무 오월벳 딥클린 헤어 라인’은 제주 숲속 피톤치드가 선사하는 상쾌한 소나무 및 소나무잎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 받고 답답한 오월벳를 산뜻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자주는 제품 기획 단계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신경쓰는 오월벳 고민에 관한 설문을 실시했는데, 오월벳 열감과 냄새, 각질, 떡짐, 뿌리 볼륨에 고민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오월벳에서 느껴지는 열감과 트러블, 과다한 피지와 유분 등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포뮬라를 개발했으며,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오월벳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샴푸와 스케일러 각각 다양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 오월벳온도 감소와 냄새 개선, 미세먼지 세정, 유분기와 뿌리볼륨 향상에 관한 효과도 입증했다.
◆저스트 에즈 아이엠, 모발케어&스타일링’ 라인 새롭게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JUST AS I AM, 아이엠)은 ‘모발케어&스타일링’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며 오월벳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기존 오월벳 중심의 클렌징 제품군에서 헤어케어 전 영역을 아우르는 토탈 라인업을 구축해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발케어&스타일링’ 라인의 콘셉트는 ‘나를 표현하는 새로운 오월벳케어’다.
브랜드명에 담긴 ‘나다움’의 가치를 바탕으로 건강한 모발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패키지도 기존 라인과 차별화해 나를 위한 새로운 오월벳케어를 상징하는 민트 색상을 적용했다.
신오월벳은 ▲헤어 미스트 ▲헤어 밀크 ▲헤어 오일 등 총 3종이다. 참마, 무화과, 꿀 등 익숙한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해 모발 타입과 고민에 따른 맞춤형 관리를 제안한다.
‘아이엠 오월벳 밀크’는 참마에서 추출한 보습 성분인 뮤신과 모발에 필수 구성 성분인 20가지 아미노산, 그리고 쌀, 아몬드, 콩 등 식물 유래 밀크 성분을 함유한 노워시 트리트먼트다.
드라이기나 고데기 사용 전 바르면 열 손상을 완화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아이엠 오월벳 미스트’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인 무화과 향을 담은 퍼퓸 미스트로 정전기 방지와 모발 코팅 기능을 갖춰 외출 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엠 헤어 오일’은 꿀과 식물 유래 오일을 함유한 오월벳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돼 모발 끝까지 윤기와 볼륨감을 더해준다.
☞공감언론 뉴시스march1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