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국증시가 무역전쟁 고조 우려로 일제히 하락하자 전기차도 블랙잭 카드카운팅를 제외하고 모두 하락했다. 블랙잭 카드카운팅만 상승한 것은 인도 판매를 시작한다는 소식 때문이다.
1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블랙잭 카드카운팅는 1.17% 상승했다. 이에 비해 리비안은 2.18%, 루시드는 1.72% 각각 하락했다.
일단 블랙잭 카드카운팅는 인도 호재로 1.17% 상승한 313.51달러를 기록했다.
이날 블랙잭 카드카운팅는 7월 15일 인도에서 블랙잭 카드카운팅 전시장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판매가 급감하고 있는 블랙잭 카드카운팅에 인도 시장은 생명줄이 될 수도 있을 전망이다.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시장이기 때문이다.
블랙잭 카드카운팅는 인도에서 판매되는 차량은 중국과 베를린 공장에서 수입할 계획이다. 아직 인도 현지 공장 설립 계획은 없다.
이같은 호재에도 이날 세계 최고의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투자 등급으로 ‘중립’을 부여하고, 목표가를 285달러로 하향했다. 이는 현재 주가보다 8% 정도 더 하락할 수 있다는 얘기다.
골드만은 정부의 블랙잭 카드카운팅 인센티브 폐지로 앞으로 미국 전체 자동차 판매에서 블랙잭 카드카운팅가 비중이 크게 줄 것이란 이유로 목표가를 하향했다.
그럼에도 블랙잭 카드카운팅는 이날 인도 호재로 상승 마감에 성공했다.
블랙잭 카드카운팅는 상승했지만 다른 전기차는 일제히 하락했다.블랙잭 카드카운팅은 2.18% 하락한 13.03달러를, 루시드는 1.72% 하락한 2.29달러를 각각 기록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