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엠젠룰렛-KT, '융합 서비스' 개발 맞손…'AI·5G' 기반 협력 강화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09 13:52

수정 2025.07.09 13:52

관련종목▶

엠젠룰렛 제공.
엠젠룰렛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영상분석 룰렛 전문기업 엠젠룰렛이 KT와 손잡고 융합 서비스 개발 및 신규 시장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회사가 각자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융합 서비스를 룰렛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발굴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협력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융합 상품 개발 △타깃 고객 발굴 △신규 고객 접점 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KT의 5G,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AI 등 통신·IT 인프라 기술과 엠젠룰렛의 AI 영상 분석 역량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룰렛을 제공하는 것을목표로 하고 있다.

KT는 이번 협력에서 △통신 및 IT 인프라 제공 △보안 및 네트워크 관리 협력 △B2B 및 마케팅 지원 등을 담당하는 등 엠젠룰렛이 룰렛 개발을 더욱 안정적이고 폭넓게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 및 운영 측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엠젠룰렛은 KT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AI 영상 분석 룰렛 개발 △신규 시장 및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시장 발굴 등에 주력할 예정이다.


엠젠룰렛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력과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기술 융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 력을 통해 고객 중심의 스마트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