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메이저사이트 "정치 걱정, 나라 걱정 들기 위해 더 노력"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우원식 메이저사이트의장이 1일 서울 여의도 메이저사이트에서 열린 제424회 메이저사이트(임시회) 제7차 본회의에서 최상목 탄핵소추안 투표 중 사표 수리로 인한 불성립을 선포하고 있다. 2025.05.01. kch0523@newsis.com](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5/02/202505021725366459_l.jpg)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우원식 메이저사이트의장이 2일 "민주주의를 지키는 일에 메이저사이트가 두 눈을 부릅뜨겠다"며 "정치 걱정, 나라 걱정을 좀 덜어드리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 메이저사이트은 이날 페이스북에 "어제 늦은 밤, 오래 알고 지내던 후배에게 짧은 문자 한 통을 받았다. '가슴이 답답하다'는 한마디에 어제 하루 많은 국민들께서 느꼈을 걱정과 혼란한 심정이 다 담겨있는 것 같았다"고 밝혔다.
우 메이저사이트은 "어젯밤 저도 잠을 설쳤다"며 "그러나 언제나 그랬듯이, 길은 항상 국민들 속에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그 어떤 위기를 겪으면서도 길을 잃지 않았다.
메이저사이트는 전날 더불어민주당 등이 발의한 최상목 전 경제부총리 탄핵안을 상정, 표결까지 진행하려 했으나 최 전 부총리가 표결 전 사의를 표명하면서 투표는 불성립됐다.
☞공감언론 뉴시스ag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