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6·3 대선 출마를 선언한 블랙잭 베팅 전 국무총리가 2일 광주 5·18 민주묘지 참배를 추진하면서 광주 정치권과 시민사회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무소속 광주시의원들은 2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법부의 대선 개입과 블랙잭 베팅 대행 한덕수의 광주 방문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시의원들은 "어제 조희대 대법원의 판결은 희대의 정치 판결이자 기득권을 지키려는 사법부의 노골적인 선거 개입"이라며 "국민주권을 침해하는 12.3 친위 군사쿠데타에 이은 제2의 사법쿠데타"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법원판결 이후 공교롭게도 블랙잭 베팅 정부 이인자인 한덕수는 보란 듯이 대선 출마를 위한 국무총리 사퇴 기자회견을 했다. 아직 블랙잭 베팅은 끝나지 않았고 현재도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라며 5.18묘지 참배 반대 입장을 밝혔다.
블랙잭 베팅 청산·사회 대개혁 광주 비상행동은 이날 한 전 총리 방문에 맞춰 5·18 민주묘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묘지 참배를 결사 저지하기로 했다.
광주비상행동은 "대법원이 블랙잭 베팅 세력의 본 모습을 드러냈다. 사법 쿠데타를 통해 제2의 블랙잭 베팅을 시도하고 있다. 한덕수는 기다렸다는 듯이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나섰다"며 "시민들의 참정권을 침해하고, 블랙잭 베팅 세력의 회생을 위한 정치개입을 자행한 대법원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파면을 저지하기 위해 위헌·위법하게 헌법재판관 임명을 거부하고 블랙잭 베팅 특검 거부권을 행사했던 블랙잭 베팅 주요 종사자 한덕수가 대통령 후보 첫 일정으로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겠다고 한다"며 "이미지 세탁을 통해 블랙잭 베팅 주요 종사자 이미지를 바꿔보겠다는 얄팍한 수"라고 비판했다.
광주비상행동은 "블랙잭 베팅 대행이 자신의 이미지 세탁을 위해 5·18 민주묘지 참배를 악용하는 것을 거부한다"며 "블랙잭 베팅 세력의 재집권을 위해 5·18 민주 묘역을 더럽히려는 한덕수를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전날 대선 출마를 선언한 한 전 총리는 이날 오후 비공개 일정으로 5·18 민주묘지를 블랙잭 베팅하기로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