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철 안전 대비"…악사손보, 차보험 특약 활용법 라바카지노
뉴시스
2025.05.03 07:01수정 : 2025.05.03 07:01기사원문
차량 사전점검·주기적인 환기 등 필요 임시 운전자 핸드 승률·긴급출동 서비스 유용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최장 엿새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핸드 승률 및 여행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장거리 운행 등 차량 이동량이 크게 늘면서, 교통사고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3일 AXA손해핸드 승률은 나들이철 안전 운전 수칙과 자동차핸드 승률 특약 가입 시 눈여겨 볼 만한 팁을 소개했다.
이동 중에는 졸음운전과 과속,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반드시 삼가야 한다. 따뜻한 날씨로 인해 졸음운전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주기적인 환기가 도움이 된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운전대를 잡는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비하고자 한다면 자동차핸드 승률 특별약관에 미리 가입해 두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렌터카 및 타인이 운전하는 차량 이용 시 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나,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 및 법률 비용을 보장해주는 특약 등을 통해 긴급 상황에도 신속히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악사손보는 자동차핸드 승률 상품 내 다양한 특약 및 보상서비스 체계를 마련했다. 'AXA다이렉트자동차핸드 승률' 특별약관 중 '임시 운전자 특약'에 가입하면 장거리 주행 시 타인이나 제3자가 운전하던 중 발생한 차량 사고도 보상받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핸드 승률기간 중 1일부터 30일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나들이나 여행을 갈 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운전자라면, '대중교통수단 이용중 상해' 특별약관을 통해 사고 시 보상받을 수 있다. 이 핸드 승률은 시외버스 및 고속버스(전세버스 제외)를 포함해 시내버스, 농어촌버스,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중 발생한 사고의 직접적인 결과로 사망 또는 후유장애에 대해 약정한 한도 내에서 보장한다.승·하차 중 발생한 사고도 포함된다.
악사손보는 자동차핸드 승률 가입과 동시에 보상 전문가를 1대 1로 배정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AXA다이렉트자동차핸드 승률의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에 가입하면, 갑작스러운 사고 발생 시 GPS 위치 확인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사고 지점을 파악해 신속한 출동과 처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