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 도시정책국 렛 잇 라이드정책과 공동렛 잇 라이드 감사팀 공무원, 5개 구청 공동렛 잇 라이드 관리 업무 담당 공무원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5.07.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7/18/202507181004205286_l.jpg)
간담회는 ▲관련 법령 개정 사항 ▲공동렛 잇 라이드 행위허가 관련 유의사항 ▲감사 지적 사례를 통한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 신고 확인 사항 ▲법령 해석 및 유권해석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고충과 문제점들에 대해 담당자들의 의견을 공유하고 공동렛 잇 라이드 관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통일된 기법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공동렛 잇 라이드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지하주차장, 빗물받이(배수로, 맨홀) 등 시설물 관리를 철저히 하고 호우 대비 행동요령을 입주민에게 안내방송 하도록 공동렛 잇 라이드 단지에 전파할 것을 당부했다.
이재광 도시정책국장은 "공동렛 잇 라이드 관리 업무 담당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 연찬을 정기·수시로 실시하고 있다"며 "5개 구청이 체계적이고 통일된 민원 응대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kgk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